etc

micro SD 카드 쓰기 금지 해제 방법, MR-A39HWH-K 리더기 리뷰

벨포트조던 2021. 7. 22.
반응형

시작

SD카드 블랙박스 펌웨어 업데이트

를 위해서 microSD 카드를 읽어야 하는 상황이 필요

문제

집에있는 리더기로 정상적으로 진행해도 "디스크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" 라고 나옴

진행상황

하루종일 여러가지로 테스트해도 안됬음 ;;

https://imsosimin.com/60

위 주소 처럼 SD카드 해제하는방법 검색하면 많이 나옴

요약하자면

1. 물리적인 Lock 걸려있나 확인

2. 명령프롬프트로 해결

3. 레지스트리로 해결

요건데 다 안되었음

해결

엄청 허무하지만 .. 내가 쓰고있는 멀티 리더기가 쓰기가 지원이 안되었다.

- 중국산 싸구려는 쓰기가 안되는 제품이 있다고 함

내가 집에 쓰고있든 제품은 이제품이다

이게 모델명이 맞나 모르겟지만 ...

모델명 ( MR-A39HWH-K )

ELECOM 으로 쓰여있다.

집에 처박혀있는 다른 멀티허브를 사용하니... 바로 쓰기가 써진다.

결론

소프트웨어상 문제가 아닌 하드웨어 문제였음

이 글의 이유는 두가지

1. 리더기 중 쓰기가 안되는게 있다는걸 기억하자

2. 내가 가진 리더기는 개똥 구데기니까... 참고하고 사지말자.... 멀티리더기는 좀 조은거 사자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