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어/JAVA

옵저버 패턴 참조 사이트

벨포트조던 2020. 7. 28.
반응형

 

GOF java 디자인 패턴

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673841/examples-of-gof-design-patterns-in-javas-core-libraries/2707195#2707195

 

 

 

 

https://gdtbgl93.tistory.com/8

 

[디자인패턴] 옵저버 패턴 (Observer Pattern) - Java 내장 객체 사용

지난 시간에는 옵저버 패턴의 기본 개념과 구현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우리가 알아본 옵저버 패턴은 흔하게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 중에 하나입니다. 특히 이벤트 처리에 사용되는데

gdtbgl93.tistory.com

 

https://jusungpark.tistory.com/8

 

디자인패턴 - 옵저버 패턴 (observer pattern)

옵저버 패턴 (observer pattern) 한객체의 상태가바뀌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한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으로 일대다(one-to-many) 의존성을 정의한다. 옵저버 패턴을 ��

jusungpark.tistory.com

 

https://flowarc.tistory.com/entry/%EB%94%94%EC%9E%90%EC%9D%B8-%ED%8C%A8%ED%84%B4-%EC%98%B5%EC%A0%80%EB%B2%84-%ED%8C%A8%ED%84%B4Observer-Pattern?category=562154

 

디자인패턴 - 옵저버 패턴(Observer Pattern)

정의 디자인 패턴 중 옵저버 패턴(Observer Pattern)을 알아보자. 객체지향 설계를 하다보면 객체들 사이에서 다양한 처리를 할 경우가 많다. 예를 들어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뀔 경우 다른 객체들에게

flowarc.tistory.com

https://victorydntmd.tistory.com/296

여기가 나름 패턴 정리가 잘되있었음

 

[디자인패턴] 옵저버 패턴 ( Observer Pattern )

옵저버 패턴 ( Observer Pattern ) 옵저버 패턴은 어떤 객체에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, 이 객체와 관련된 객체들( 옵저버들 )에게 통지하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을 말합니다. 즉, 객체의 상태가 변경되

victorydntmd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